복음 문서메시지

2021. 08. 22. 주일 2부 : 그리스도와 함께 죽고

생명 | 2021.08.22 21:24 | 조회 413

20210822 주일 2: 그리스도와 함께 죽고 (성경구절 롬6:4-23)

 

오늘은 그리스도와 함께 죽고란 말씀으로 은혜를 나누겠습니다.

여러분 이 예배가 여러분에게 중요한 전환점이 되는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여러분들 중에는 문제가 산더미 같이 많아서 잠을 못 자는 사람이 있을 것입니다. 또 남에게 상처를 받아서 고통스러운 사람이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여러 사람으로부터 굉장히 사탄의 음성을 들어서 고통스러운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이것들로 인해 저는 잠을 못잤습니다. 이 문제들로 인해 3가지 중요한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1. 문제의 원인을 봐야 합니다.

사탄의 전략은 1) 내가 하나님이 되게 만드는 것입니다. 그게 창3:5입니다. 3:5 너희가 그것을 먹는 날에는 너희 눈이 밝아져 하나님과 같이 되어 선악을 알 줄 하나님이 아심이니라

눈이 밝아진 것입니다. 그러면서 하나님과 같이 되어.... 눈이 밝아지니까 육신의 눈이 밝아진 것입니다. 바로 내 자신의 눈이 밝아지니까 내가 하나님처럼 된 것입니다. 그러면서 여기에 하나님과 같이 되어 선악을 알 줄 하나님이 아심이라 이게 뭡니까? 내가 내 기준이 선악의 기준이 되는 것입니다. 네가 하나님과 같이 되어 가 뭡니까? 내 의가 하나님이 된 것입니다. 내가 옳으면 옳은 것입니다. 저도 직원들에게 이랬습니다. 내 말이니까 해라 이건 완전히 고집입니다. 여러 사람의 의견을 들어봐야 하는데 내 말이니까 하라는 것입니다. 여러분 이런 자녀들도 많을 것입니다. 부모가 자식의 말을 못 이깁니다. 왜냐하면 내 자신이 하나님이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게 참 중요합니다. 거기에 당하지 마세요 그렇게 말하면 이렇게 얘기를 해줘야합니다. “네가 이렇게 얘기를 하니까 내가 화가 나잖아 (화가나면 다 울화가 치밉니다.) 나는 어떤 일이 벌어질지 몰라 네가 이렇게 얘기를 하니까 이렇게 해야 돼그렇게 얘기를 해 주세요

저는 직원들을 아주 종 부리듯이 부렸습니다. 사업할 때 그랬습니다. 근데 이게 참 신기합니다. 선악을 알 줄 하나님이 아심이라 내가 하나님이 된 것입니다. 내 자신이 선악의 기준이 된 것입니다. 그게 뭡니까? 내가 옳으면 옳은 것입니다. 내가 틀리면 다 틀린 것입니다. 내가 의견을 못 얘기하면 완전히 상처를 받습니다. 참 이게 중요합니다.

2) 종교를 만드는 것입니다. 3:7 이에 그들의 눈이 밝아져 자기들이 벗은 줄 알고 무화과 나뭇잎을 엮어 치마로 삼았더라 무화과 나뭇잎을 엮었습니다. 그게 이스라엘 종교를 대표하는 것입니다. 사탄은 모든 종교를 만들었습니다. 그럴 듯한 말이 뭐냐? 너를 존중해라 즉 자존감을 존중하라 자존심을 표현하는 말과 같은 것입니다. 고집을 높이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모든 종교는 다 그것입니다. 너를 찾아라 불교는 뭡니까? 네가 부처가 되라 천상천하 유아독존이라고 했습니다. 내가 부처가 되는 것입니다. 부처가 되면 큰일나는 것입니다. 완전히 사단에게 잡히는 것입니다. 무당들이 다 그런 사람들입니다. 그래서 나도 모르게 사탄의 힘이 들어와 버린 것입니다. 신을 내림 굿을 해서 받았습니다. 그것도 큰 돈을 줘서 받았습니다. 그런데 작두 타게 만드는 귀신의 힘을 받아 작두를 타는 무당이 있습니다. 그런데 날카롭게 날이 잘 섰는데도 상처 하나 없이 작두를 탑니다. 그게 귀신의 능력입니다. 귀신이 그 정도로 능력이 있습니다. 우리는 이미 (신분과 권세를) 다 받았습니다. 그러니까 거기에 겁낼 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사탄은 계속 묶이게 합니다.

3) 하나님이 주신 답이 있습니다.

3:15 내가 너로 여자와 원수가 되게 하고 너의 후손도 여자의 후손과 원수가 되게 하리니 여자의 후손은 네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요 너는 그의 발꿈치를 상하게 할 것이니라 하시고

여자의 후손은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하나님의 아들로 성삼위 하나님의 보이지 않는 존재를 확신하는 것입니다. 이것을 증거하는 것입니다. 너는 그의 발꿈치를 상하게 할 것이니라는 것은 십자가 사건입니다. 십자가 사건으로 모든 죄로 인한 저주와 재앙을 완전히 끝내셨습니다. 영원히(단번에) 끝내셨습니다. 또 창3장의 저주가 우리에게 못 미치게 한다는 증거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이게 참 중요합니다. 여자의 후손의 네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니라. 부활 사건입니다. 부활로 말미암아 우리는 모든 흑암과 저주와 지옥에 권세가 다 끝났습니다. 또 더 중요한 것은 지금 살아서 우리와 함께 역사하시는 것입니다. 그것을 증거해야 합니다. 예수이름으로 영적 사실을 누리는 것입니다. 그것을 증거해야 합니다. 예수이름으로 행1:8의 땅 끝까지 가는 전도자의 삶을 사는 것입니다. 이게 또 중요합니다. 복음 5가지를 계속 증거해야 합니다. 그게 아니면 누려야 합니다. 아침부터 누려야 합니다. 이게 모든 문제를 해결하는 비밀입니다. 이게 아주 중요합니다. 거의 대다수의 사람들이 교회를 다니는데 교회의 본질 5가지를 모릅니다. 저와 성도님들은 교회와 목사의 본질 4가지를 알아야 합니다.

1) 복음의 본질을 모릅니다. 복음이 뭔지도 모릅니다.

복음의 본질은 사탄을 아는 복음입니다. 예수가 그리스도시오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를 고백하는 순간 모든 영적사실이 움직이는 것입니다. 복음은 한마디로 얘기하면 영적사실입니다.

2) 구원이 뭔지 모릅니다. 구원은 사탄에게서 해방되어서 우리 안에 성령께서 내주하시는 것입니다. 그래서 두 사람이 이상이 모여서 교회가 되는 것입니다.

3) 믿음이 무엇인지 알아야 합니다. 믿음은 예수가 그리스도이시며 살아계신 하나님을 확신하시는 것이 믿음입니다.

4) 교회가 무엇인지 알아야 합니다. 교회는 구원받은 2 사람이 이상이 모이는 것이 교회입니다. 예수를 그리스도로 고백한 후부터는 세가지 응답이 있습니다. 내가 이 반석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라고 하셨습니다. 즉 믿음을 반석같이 만들고 그 교회를 예수님께서 직접 세우시겠다는 것입니다.

음부의 권세가 너를 이기지 못한다고 하셨습니다. 교회와 나를 못 이깁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예수이름으로 신분과 권세를 다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게 아주 중요한 것입니다.

천국 열쇠를 네게 주리니 그랬습니다. 예수이름으로 주시겠다는 것입니다. 예수이름으로 하늘 보좌의 축복을 움직이는 것입니다. 그래서 전도문이 계속 열리는 것입니다. 여러분 이때가 얼마나 중요한지 모릅니다. 코로나 19 때문에 팬덤이 와서 모든 사람의 행동에 제약이 있습니다. 그 때 예수이름으로 시공을 초월하는 보좌의 축복을 누리셔야 합니다. 승리하시길 축복합니다.

나는 하나님 형상 가진 정복자이고 다스리는 자입니다. 이게 내 자신이라는 것을 모릅니다. 이 땅의 문제의 원인도 모릅니다. 이 땅은 창3장 문제 때문에 멸망받는 것입니다. 전도하는 이유는 창3장 때문입니다. 그런데 전도도 모릅니다. 십자가로 모든 저주가 끝났음을 증거하는 것입니다.

이 복음 5가지가 아주 중요한 전도의 증거입니다. 제가 지난 번에 얘기했습니다. 불신자를 설명할 때 복음 5가지를 설명해야 합니다. 신자를 설명할 때에도 복음 5가지를 설명해야 합니다. 이게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 사람이 믿음이 있냐 없냐를 확인해야 합니다.

1) 구원의 객관적 사건입니다. 예수님의 성육신, 십자가, 부활 사건을 구원의 객관적 사건이라고 합니다. 이것을 복음이라고 말합니다. 복음은 말 그대로 복된 소식입니다. 굿 뉴스인 것입니다. 여러분 인간에게 가장 복 된 소식은 내가 서울대학교를 합격했다, 내가 원하는 여자와 결혼을 했다, 사업이 잘 돼서 돈을 많이 벌었다, 아파트가 당첨되었다 그것은 진짜 복된 소식은 아닙니다. 약간의(상대적) 복된 소식입니다. 근데 인간의 가장 굿 뉴스는 우리의 인생을 실패시키는 마귀를 아는 것입니다. 죄와 저주로 마귀는 우리를 실패 시키는 존재입니다. 그래서 우리에게 그것을 해결할 수 있는 답을 주신 것이 (진짜) 굿 뉴스입니다. 그 외에 다른 것은 모두 복음이 아닙니다. 바울 사도는 내가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을 것이다라고 했습니다. 교회가 다른 복음을 말하면 저주를 받습니다. 성도와 목사가 그리스도 외에 다른 것을 말하면 저주를 받게 되어 있습니다. 교회는 (바르고 진정한)복음을 증거해야 합니다. 그러면 하늘 보좌의 축복이 움직입니다. 여러분 우리가 237나라를 어떻게 가겠습니까? 기도를 누리면 됩니다. 우리에게 최고의 복된 소식입니다. 지금 사람들이 현장에서 죽어가고 있습니다. 불신자들이 불신자6가지 상태에서 완전히 멸망받고 있습니다. 그사람들에게 복된 소식인 예수가 그리스도이신 것을 말해 줘야 합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우리의 삶이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의 십자가 사건이 그 당시로서는 반역죄를 지었기 때문에 정치범으로 처형당할 위기에 놓였습니다. 그러므로 이걸 당하신 수치스러운 십자가 사건입니다. 예수님의 성육신과 십자가에서의 죽으심과 고난 받으심과 부활은 바로 그리스도 사건입니다. 죄와 사단문제를 해결하는 구원 사건입니다. 이것이 바로 복음입니다. 이것을 우리는 구원의 객관적 사건이라고 말합니다. 이것은 온 인류를 위해서 죽으신 예수께서 성육신하시고,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사셨기 때문에 객관적 사건 이라고 합니다. 모든 인간을 위해서, 오고 가는 많은 세대를 위해서 우리 예수님께서 성육신하시고, 십자가지시고, 부활하셨습니다. 그래서 객관적 사건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우리에게 인간을 구원하는 사건입니다.

1) 예수의 죽으심 죄에 대하여

6:4 그러므로 우리가 그의 죽으심과 합하여 세례를 받음으로 그와 함께 장사되었나니 이는 아버지의 영광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심과 같이 우리로 또한 새 생명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함이니라

우리가 그의 죽으심과 합하여 세례를 받은 것입니다. 세례를 받았다는 것은 십자가에서 같이 죽고 장사된 것입니다. 신자들이 세례를 받을 때 저는 침례를 받았습니다. 그게 성경적입니다. 근데 세례를 받을 때 아주 눈물을 많이 흘렸습니다. 어느 목사님이 십자가에서 너를 위해서 죽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 말을 듣고 내 가슴이 찔렀습니다. 그러니까 성도들이 다 따라옵니다. 여러분 약식으로 세례를 해도 마찬가지입니다. 세례를 받은 것이 우리가 십자가에서 함께 죽고 장사된 것입니다. 그게 모든 사람에게 선포한 것입니다. 하나님 앞에서 선포한 것입니다. “이 사람은 더 이상 세상사람이 아니다.” 마귀에게 선포한 것입니다. “이 사람은 더 이상 세상 사람이 아니다. 죽은 사람이다장사를 지냈다고 한게 뭡니까? 부고장을 돌린 것입니다. 그러니까 이제 우리는 사탄과 아무런 상관이 없는 사람입니다. 왜냐하면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심으로 함께 십자가에 못 박은 것입이기 때문입니다. 못 박힘을 당한 것입니다. 그게 우리는 스스로 당한 것이 아닙니다. 영적으로 당한 것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예수그리스도를 십자가에서 못 박을 때 우리는 함께 당했기 때문입니다. 이게 아주 중요합니다. 당했다는 말이 얼마나 감동스러운지 모릅니다. 어느 날은 여기심을 받았다고 합니다. 네가 주머니에 돈이 있는 것처럼 돈이 있지 않냐? 그게 여기는 것입니다. 이게 참 중요한 말입니다.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죽고 살아나서 부활하셔서 승천해서 앉았습니다.

그게 보좌와 함께 여기신 것입니다. 우리에게는 굉장한 영적사실을 누리는 축복이 있습니다. 그러니까 마귀와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

6:5 만일 우리가 그의 죽으심을 본받아 연합한자가 되었으면 또한 그의 부활을 본받아 부활과 같이 연합한 자가 되리라

1) 부활을 본받아 부활과 같이 연합한 자가 되리라고 했습니다. 즉 예수님의 부활은 나의 부활입니다. 이게 참 중요합니다.

2) 예수님의 부활은 하나님께 대하여 죽으신 것입니다.

6:9 이는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사셨으매 다시 죽지 아니하시고 사망이 다시 그를 주장하지 못할 줄을 앎이로라 - 아주 중요한 말씀입니다

사망이 즉 마귀의 세력이 마귀가 예수님을 다시 자기의 생각대로 못한다는 것입니다. 사망이 절대 그를 주장하지 못합니다. 왜냐하면 다시 살아나셨고 우리와 함께 죽으셨기 때문입니다. 이게 참 중요합니다. 우리는 부활 사건에 연합된 자입니다. 내가 어느 날은 굉장히 못 된 성질을 갖고 있었습니다. 근데 십자가에서 어느날 다 못박았습니다.

2:20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산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신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몸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안에서 사는 것이라.

하나님께서 바울에게 그런 계시를 주신 것입니다. 바로 십자가에서 내가 못 박힌 것입니다. 예수님이 대신 못 박힌 게 아닙니다. 하나님이 보실 때는 나를 못 박으신 것입니다. 그게 영적으로 연합이된 것입니다. 이게 참 중요합니다. 내가 성질이 잠도 못 잘 정도로 못 됐습니다. 그런데 그 십자가를 본(깨달은) 순간 내 자신이 보인겁니다(깨달아진 것입니다) 그래서 모든 게 잠잠해 졌습니다. 죽은 사람은 아무 말이 없습니다. 죽은 사람은 찔러대도 아프지 않습니다. 어떤 사람이 욕을 먹어도 상관없습니다. 나는 더 좋은 것을 생각합니다. 이게 참 중요합니다.

6:10 그의 죽으심은 죄에 대하여 단번에 죽으심이요 그의 살아계심은 하나님께 대하여 살아계심이니

우리 인간은 모두 다 죄인입니다. 그래서 예수님의 죽으심은 죄에 대한 죽으심입니다. 그가 살아계심은 하나님께 대하여 살아계심이라고 합니다. 즉 우리도 예수그리스도와 함께 죽고 예수님과 함께 부활했으니까 하나님께 대하여 살아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와 함께 성령으로 동행하시는 것입니다. 그것이 예수님의 십자가에서 죽으심과 부활인데 이것을 복음이라고 합니다.

세 번째는 예수는 그리스도 모든 문제 해결입니다. 이 십자가 사건으로 예수님은 그리스도의 일을 수행하셨고 모든 문제를 해결하셨습니다.

16:16 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여 이르되 주는 그리스도시오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이 고백이 최고의 고백입니다. 바로 사랑고백입니다. 하나님께 사랑을 고백하는 것입니다. 여러분 복음적으로 생각해 보세요 주님 사랑해요 고백하는 게 아닙니다. 예수가 그리스도 라는 고백이 사랑고백입니다. 여기에 대해서는 예수님께서 최고로 기뻐하셨습니다. 십자가 사건은 재창조(이천년전) 사건입니다.

19:30 예수님은 십자가에서 다 이루었다고 선언하셨습니다.

우리 인간의 문제를 다 이루셨습니다. 율법의 요구를 다 이루셨습니다. 하나님과 언약과 하나님의 말씀과 예언을 다 이루셨습니다. 이것이 구원의 객관적 사건입니다. 이것은 이천년전 십자가에서 일어난 사건입니다. 여기에서 우리 주님은 인간이 다시 태어날 수 있도록 재창조의 일을 하셨습니다. 재창조의 일은 죄와 사탄에게 해방되어 성령께서 우리안에 내주하시는 것입니다. 우리 나라에서 일어난 것도 아니고 이스라엘에서 일어난 사건입니다. 그것이 객관적 사건입니다. 그것이 바로 복음입니다.

두 번째는 복음의 주관적 적용입니다.

그런데 복음이 예수의 성육신과 십자가에서 죽으심과 부활 사건이 그리스도 사건입니다. 모든 인류를 구원하는 복음입니다. 이 복음이 내 것이 되는 유일한 방법이 있습니다. 이 복음은 객관적 사건이기 때문에 아직 내것이 안된 것입니다. 이 복음이 내 응답이 되고 이 구원이 내 구원이 되려면 하나님의 방법이 있어야 합니다. 인간의 방법으로는 도무지 안됩니다. 하나님의 방법 오직 그것이 믿음입니다 믿음이 뭔지를 알아야 합니다. 교회 다니는 것이 믿음이 아닙니다. 내가 노력해서 믿어야 하는 것은 믿음이 아닙니다. 내가 이교회에서 여러 가지 직분을 받아서 교회 하는 게 믿음이 아닙니다. 그것은 믿음의 모습입니다. 모습도 있어야 됩니다. 우리가 믿으니까 행위도 있어야 합니다.

1:12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예수님을 영접하는 것이 곧 믿음입니다.

10:13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 주의 이름을 부르는 것이 믿음입니다.

예수이름을 부르면 영적사실이 약속되었습니다. 성령께서 역사하니까 선지자, 제사장의 일, 천사의 사역이 일어납니다 그리고 왕의 일이 일어납니다. 흑암을 꺾는 것입니다. 이게 예수이름입니다.

예수 이름이 곧 믿음입니다. 왜냐하면 예수이름은 약속이기 때문입니다. 모든 것이 약속되어 있습니다.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가 약속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믿음을 가져야 합니다. 우리는 예수이름만 생각하면 믿음이 저절로 생기게 됩니다. 왜냐하면 문제가 참 많습니다. 그게 잠을 못 잘 정도가 됩니다. 그런데 예수이름을 약속으로 증거했습니다. 그 사람이 깜짝 놀라면서 믿음을 회복했습니다. 이게 참 중요합니다. 먼저 사탄의 보는 것입니다. 우리 안에 믿지 못하게 하는 흑암의 덩어리가 있습니다. 그걸 봐야(깨달아야) 믿음이 생깁니다. 예수이름의 약속이 되어 있습니다. 그러니까 믿음을 가질 수밖에 없습니다.

세 번째는 그러므로 예수님의 죽으시고 부활하신 객관적 사건이 예수를 영접하고 믿음으로 나에게 주관적 사건으로 적용이 됩니다. 나의 응답이 됐다면 우리는 뭘하면 되겠습니까?

1) 새생명 가운데서 행하여야 합니다.

6:4 그러므로 우리가 그의 죽으심과 합하여 세례를 받음으로 그와 함께 장사되었나니 이는 아버지의 영광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심과 같이 우리로 또한 새 생명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함이니라.

여러분 이 사실을 잘 알게 되시기를 바랍니다. 여기는 그러므로가 아주 중요합니다. 1절에는 그런즉 이라고 했습니다. 계속 성경에는 이런 말들이 나옵니다. 12절에는 그러므로라고 했습니다.

15절에는 그런즉이라고 했습니다.

8:1 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

여기도 그러므로가 나옵니다. 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예수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다고 하십니다.

정죄함이 없습니다. 왜냐하면 그리스도 안에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스도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에서 우리를 해방시킨 것입니다. 그래서 정죄함이 없는 겁니다. 우리는 예수님의 죽으심과 합하여 세례를 받음으로 예수님과 함께 장사되었습니다. 새 생명 가운데서 하게 하려 함이니라 라고 하셨습니다. 이것이 성도 다운 삶입니다. 성도 다우려면 새생명과 새생활을 잘해야 합니다. 즉 믿음 생활을 잘해야 합니다. 그런데 옛 생활을 잘합니다. 많이 무언가에 묶여 있습니다. TV를 계속 봅니다. 그건 옛 생활입니다. 새 생활은 믿음의 생활입니다. 그래서 예수이름으로 살아가셔야 합니다. 새 포도주를 새 가죽부대에 넣어야 합니다. 그것이 새 생활입니다. 그러니까 가치관이 다르고 삶의 목적도 기도제목도 다른 사람과 달라야 합니다. 이것이 그러므로에 해당되는 것입니다.

2) “그리스도를 본받아입니다.

6:5 만일 우리가 그의 죽으심을 본받아 같은 모양으로 연합한 자가 되었으면 또한 그의 부활을 본받아 같은 모양으로 연합한 자가 되리라

그의 죽으심을 본받아 연합한 자가 되었으면 - 죽으심을 본받으라는 것입니다. 부활을 본받으라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성육신과 십자가에서 죽으심과 부활을 합치면 그리스도입니다. 그리스도를 본받으라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그리스도를 본받게 되시기를 바랍니다. 우리는 이것을 평생해야 될 일입니다.

3) 죄에게 종노릇하지 말라

6:6 우리가 알거니와 우리 옛 사람이 예수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힌 것은 죄의 몸이 멸하여 다시는 우리가 죄에게 종노릇 하지 아니하려 함이니

다시는 죄에게 종노릇 하지 말라고 합니다. 우리가 예수를 그리스도로 믿었기에 구원을 받았습니다. 하나님 자녀이기에 마귀에게 종노릇 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4) 불의의 병기, 의의 병기로 바뀐 것입니다.

6:13 또한 너희 지체를 불의의 병기로 죄에게 드리지 말고 오직 너희 자신을 죽은 가운데서 다시 산 자 같이 하나님께 드리며 너희 지체를 의의 병기로 하나님께 드리라

죄는 항상 사탄이 틈을 탈 수밖에 없습니다.

오직 너희 자신을 죽은 자 가운서 다시 산 자 같이 하나님께 드리며 는 부활을 말하는 것입니다.

부활이라는 것은 흑암이 꺾이는 것입니다. 우리에게 하나님께서 살아 함께 하시는 것입니다.

너희 지체를 하나님의 의의 병기로 드리라는 것입니다. 의의는 무기입니다. 우리는 본래 죄의 무기였습니다. 근데 너희 지체를 하나님께 의의 병기로 드리라는 것입니다. 우리는 (영적으로)부활한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께 살아있는 사람입니다. 그래서 의의의 무기가 되어야 합니다. 모든 행위도 의의 무기가 되어야 합니다. 예수이름으로 기도하는 것이 의의 무기입니다. 그래서 시공을 초월하는 보좌의 축복이 움직이는 것입니다.

이게 우리에게는 영적 대사입니다. 그리스도의 대사가 영적 대사입니다 이게 영적인 무기입니다.

의의 무기가 뭡니까? 예수 이름의 무기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전신갑주를 입어야 합니다. 머리에는 의의 구원의 투구와 가슴에는 구원의 감격과 허리에는 진리의 띠인 예수그리스도이름입니다. (6:13-17)

발에는 전도의 발걸음입니다. 모든 것이 의의 무기가 되어야 합니다. 우리의 삶 전체가 의의 무기가 되어야 합니다.

제가 볼 때 의의 무기가 되려면 가장 중요한 해답은 전도제자가 되는 것입니다. 전도제자야 말로 최고의 의의 무게입니다. 우리는 혹시 불의의 무기, 의의 무기 그러면 윤리와 인격을 생각할 수도 있는데 그런 것도 물론 필요합니다. 그러나 윤리, 인격을 잘해도 전도제가 되지 않으면 안되는 것입니다. 전도제자의 삶을 살아야 합니다. 여러분은 21세가 공동체의 주역이 되어야 합니다. 이것이 최고의 의의 무기인 줄 믿습니다. 21세기 공동체의 주역이요, 문화개혁, 경제회복의 주역입니다. 이것을 믿습니다. 이것이 가장 중요한 의의 병기입니다.

결론 : 진정한 감사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하나님앞에 진정하고 무한한 감사를 할 수밖에 없습니다.

1) 하나님께 감사하리로다

6:18 하나님께 감사하리로다 너희가 본래 죄의 종이더니 너희에게 전하여 준바 교훈의 본을 마음으로 순종하여

은혜를 잘 알고 있는 바울은 하나님께 감사하리로다 라고 했습니다. 바울이 얼마나 이 감사에 대한 말씀을 많이 썼는지 모릅니다. 감사만 하기에도 시간이 부족하게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감사하기에 시간이 부족하면 원망, 불평을 할 시간이 없습니다.

모든 일과 상황(문제)속에서 감사해야 합니다.(감사를 회복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모두 내 자신을 위해 주신 것이기 때문입니다.

진짜 훌륭한 성도들이 많습니다. 저는 진실로 감사합니다. 내가 이분들하고 세계복음화를 할 수있다는 게 너무 감사합니다. 237 성전을 놓고 같이 기도하는 게 너무 감사합니다.

2) 6:18 죄에게서 해방되어 의에게 종이 되었느니라

우리가 전에는 죄의 종이었습니다. 이제는 죄에서 해방되어 의의 종이 되었느니라고 했습니다. 우리가 죄의 종이 아니라 의의 종이 된 사실에 감사합니다. 이게 참 감사합니다. 내가 죄의 종릇하면 사탄에게 계속 종노릇 하는 겁니다. 그러면 사망이 계속 우리를 주장하는 것입니다.

3) 불법이 거룩하게 된 것입니다.

6;19 너희 육신이 연약하므로 내가 사람의 예대로 말하노니 전에 너희가 너희 지체를 부정과 불법에 내주어 불법에 이른 것 같이 이제는 너희 지체를 의에게 종으로 내주어 거룩함에 이르라

우리가 이전에는 불법에 이른 것 같이 이제는 너희 지체를 의의 종으로 내주어 거룩함에 이르라 고 했습니다. 생각을 해 보십시오 우리는 열심히, 착하게 살아도 불법입니다. 왜냐하면 죄의 법 아래에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 십자가의 공로로 실수해도 의의 법 아래 있습니다. 의의가 되시는 예수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지배하시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너희 지체 즉 생각과 마음을 그리스도의 의로 생각하면 마음이 움직이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생각이 아주 중요합니다. 그리스도의 의를 생각하십시오 그러면 우리의 마음도 그에 따라서 움직입니다. 우리는 죄를 지어도 거룩함입니다. 잘 보셔야 합니다. 깨끗하게 사는 것이 거룩한 것이 아닙니다.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 거룩한 것이라고 했습니다. 믿음의 본질, 복음의 본질을 모르고 최선을 다해서 정직하게 살아도 그것은 불법입니다. 이 불법을 잘 알아야 합니다. 하나님(복음)을 모르는 것이 최고의 불법입니다. (그리스도를 모르고 믿지 않는 것이 최고의 불법입니다.)

우리는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불법에서 빠져나왔습니다. 그리스도를 알고 믿는 게 가장 합법입니다.

이것을 성경은 거룩함 이라고 했습니다.

6:22 그러나 이제는 너희가 죄에게서 해방되고 하나님께 종이 되어 거룩함에 이르는 열매를 맺었으니 이 마지막은 영생이라.

영생은 죽지 않고 오래 사는 것이 아닙니다. 영생은 거룩하신 자이신 하나님과 예수그리스도를 아는 것이 영생인 것입니다. 거룩은 배나오고 인격이 있고 거룩하고 점잖은 것이 아닙니다. 그리스도 때문에 세상과 구별된 삶을 사는 것이 거룩입니다. 경건하라고 했습니다. 그것은 내 안에 있는 그리스도가 나타난 것입니다. 그게 경건입니다.

오늘 너무 소중한 말씀이 여러분에게 잘 깨달아지시고 언약이 되시고 성취되시기를 살아계신 주 예수이름으로 축원합니다.

 

* 기도 : 하나님 아버지 예수그리스도 이름으로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하나님 우리가 전에는 복음과, 구원과, 믿음과 교회의 본질과 주변 것을 잘 알지 못하고 종교생활을 했습니다 현장에서 실패하는 성도답지 못한 삶을 살았습니다. 우리교회가 교회 답지 못한 교회였는데 하나님의 은혜로 이제는 복음을 깨닫고 알게 하신 것입니다. 믿음이 무엇이고 복음이 무엇이고 구원이 무엇인지를 알게 하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우리가 성도 다운 삶을 살게 하여 주옵소서 교회다운 교회 응답을 받게 해주신 것을 참으로 감사드립니다. 이제 내 옛사람이 예수님과 함께 십자가에 못박혀 죽고 장사지낸바 되고 또 다시 우리의 옛사람이 예수그리스도와 함께 부활하셨기 때문에 부활의 권능에 동참했기 때문에 이제는 내가 산 것이 아니요 오직 내안에 그리스께 살게 하신 것을 알았습니다. 내가 육체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몸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가운데서 사는 것임을 알게 하여 주옵소서 모든 것을 하나님께 맡겨드립니다. 우리 주 예수이름으로 감사드리며 기도드립니다. 아멘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510개(5/26페이지)
복음 문서메시지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
430 2021. 08. 29. 주일 2부 : 절대 것에 잡힌 사람들 생명 389 2021.09.22 18:46
429 2021. 9. 3. 금요 예배 복음이해 첨부파일 생명 379 2021.09.22 18:37
428 2021. 9. 12. 1부 잃어버린 나 생명 399 2021.09.22 18:33
427 2021 9. 17 금요 예배 변해가는 나 첨부파일 생명 374 2021.09.22 18:28
426 모바일 2021 0825 수요예배 복음 기도 응답2 생명 398 2021.09.03 11:53
425 모바일 20210822 주일 2부 그리스도와 함께 죽고 2 생명 381 2021.09.03 11:50
424 모바일 20210820 금요예배 하나님이 주신 참 전도 생명 359 2021.09.03 11:48
423 모바일 20210827 금요예배 하나님의 계시방법 생명 371 2021.09.03 11:45
422 모바일 20210813 금요예배 : 하나님이 주신 참 응답 생명 388 2021.08.22 21:32
421 모바일 2021 08 15 2부: 하나님의 법 생명 376 2021.08.22 21:30
>> 2021. 08. 22. 주일 2부 : 그리스도와 함께 죽고 생명 414 2021.08.22 21:24
419 2021 08 22 1부 : 복음, 기도, 응답 생명 363 2021.08.22 21:22
418 모바일 20210808 주일2부 내안에 영적문제를 발견하라 생명 468 2021.08.16 17:47
417 모바일 20210806 금요예배 언약적 이름 생명 394 2021.08.16 17:45
416 모바일 20210815 주일 1부 놓치는 문제 생명 421 2021.08.16 17:44
415 모바일 20210813 금요예배 생명 359 2021.08.16 17:42
414 2021. 8.8.주일 1부 예배 : 정체성 모세 생명 400 2021.08.08 17:35
413 모바일 2021.08.04. 수요예배 언약적 이름 생명 371 2021.08.08 12:10
412 모바일 2021.08.01.주일 2부 마귀의 시험 생명 394 2021.08.08 12:08
411 2021.7.30. 금요예배 : 신자의 모든 것 생명 380 2021.08.02 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