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직자 위원회

2017년 중직자 수련회

복음에 빚진자 | 2017.02.04 16:21 | 조회 1193

2017년 2월 04일 [중직자수련회] 중직자의 세가지 목표 (고린도전서 2:10-16)

http://ssmc.ipdisk.co.kr:80/publist/VOL1/mp3/170204_W.mp3

http://ssmc.ipdisk.co.kr:80/publist/VOL1/mp3/170204_W.wmv

 

이재숭 목사

 

◆ 서론

같이 나눌 말씀의 제목은 중직자의 세가지 목표이다.

류목사님이 메시지를 맞춰서 하셨다.

우리교회는 잘 아셔야 할 것이 누구에게 대물림 받은 교회가 아니다한마디로 말하면 마 16:16-19절 위에 세워진 교회이다이 고백을 하는 사람에게 약속하시고 성취된 교회이다예수가 그리스도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다를 말하고 전하는 것이다그랬더니 하나님이 하셨다내 이름이 반석으로 내 교회를 세우고음부의 권세를 이기고천국열쇠를 주셨다한 사람이 한 가운데 사람을 보내셨다지금은 중직자로 여러분을 세우셨다하나님의 목표 세가지가 있다이것을 잡아야 한다이것을 놓고 일년동안 기도해야 한다여러분의 것이 되어야 한다왜인가?

1. 중직자가 살지 못하면 교회가 살지 못한다.

하나님이 류목사님처럼 사람들을 많이 안보내시는 것일까보냈다가 나가는데 중직자를 세우시는 것은 안되는 것이 맞는 것이다.

1) 하나님이 세우시는 제자가 세워져야 하기 때문이다내가 만드는 제자가 아니다이런 제자를 세우시려고 우리 교회의 성도들 가운데서 세우시는 것이다그래야 우리 교회가 아니라 전 세계의 교회가 세워진다그래서 우리 교회만을 위한 중직자가 아니라 전 세계를 살리는 중직자가 되어야 한다.

2) 중직자가 살지 못하면 렘넌트가 살지 못한다렘넌트를 세우는데 어떤 렘넌트전 세계를 보는 렘넌트이다우리가 가진 복음은 세계 살리는 복음말세에 깨달은 복음주님의 재림을 준비하는 복음세계복음화의 시간표가 보이는 것이다이것을 모르고 전도하러 다니는 것은 아니다재림의 시간표를 이미 보고 다니는 것이다그래야 어떤 이단에게도 답을 준다날짜를 따지는 것이 아니다마 24:14 전 세계에 복음이 증거되어지는 것이다전 세계에 전달되어지는 렘넌트이다복음 아는 렘넌트가 아니라 세계 살리는 복음 아는 렘넌트이다그래야 변질되지 않는다변질되지 않고 세계로 가는 렘넌트가 서야 한다.

3) 여러분이 살지 못하면 교회의 보호자식주인동역자가 못 된다어느 정도로 하면 되는가복음 전하는 전도자의 식주인의 역할을 할 정도로동역자의 역할을 할 정도가 되어야 한다.

메시지는 잘 하는데 세계에 목사님같은 사람이 없다고 했다그 말에 흔들렸다그렇게 말하던 사람이 튀어나갔다그러면서 느낀 것이 세계복음화할 사람이 맞다면 끝까지 간다는 것이다교회의 중직자는 보호자의 역할식주인동역자의 역할을 하는 것이다여러분이 살아나야 비로소 오는 것이 있다.

4) 세상을 살리는 자가 된다우리는 세상의 흐름 속에서 사는 자가 아니다겉으로는 세상을 사는 것 같은데 흐름을 바꾸는 자이다똑같이 일을 하는데 영적인사상의 생각의 흐름을 바꾸는 것이다한국은 심각하다흑암 두가지가 일어났다진보보수이다이것은 끝까지 갈 것이다맞는 말인데 빛만 없다보수는 복음막는 것을 싫어한다공산주의를 싫어한다그런데 민주주의도 복음 싫어한다살리는 것은 하나이다중직자가 조용히 세상에서 흐름을 바꿔놓는 것이다.

2. 여러분이 이렇게 살지 못하면 오는 문제가 있다.

1) 세상에서 일을 해야 한다세상속에서 관계도 가진다그러다보니 오는 문제가 있다세상이 심어준 각인뿌리체질된 것이 아직도 많이 남아있다세상으로부터 심겨진 각인뿌리체질이 남아서 이것을 교회에 적용시킨다그러니까 계속 한계가 온다교회에 오면 사람의 말에 상처를 받는다사람의 말로 싸운다그 말이 나왔다면 기분 나쁜 나를 못 보고 상대방을 보니까 싸움이 된다쉽게 말을 넘기지 못하는 것은 내 안에 복음 아닌 것이 남아서이다이것을 하나님이 드러내신다각인뿌리체질 속에서는 응답을 받을수 없다는 것이다세상이 심어놓은 각인뿌리체질 속에서는 아무리 좋은 것이 나와도 역사가 없다는 것이다한 것이 없다하나님의 역사속으로 들어가면 하나님이 당신의 일을 이루신다마 16:16절만 붙잡았다약속이 있기 때문이다들어가기만 하면 당신의 약속을 이루신다는 것이다믿음은 사람과 싸움이 아니다세상의 기준만 강해진다성령이 역사하도록 만들면 된다꺾는다는 것은 내 기준을 강하게 하는 것이다힘이 없다가 힘이 생기면 와신상담한다속지 말라.

세상이 심어놓은 각인뿌리체질을 교회에 적용하려다보니 상처받는다인정 안한다고 상처받는다일을 하다보면 안된다고 발견된다세상에 각인뿌리체질된 것을 발견하라는 것이다그런데 이것으로 적용하니까 안되는 것이다.

아직도 남아있는 각인뿌리체질 때문에 헌신을 하고 싶은데 경제에 문제가 온다가정에도 문제가 온다잘 믿는 자녀도 있지만 잘 믿지 않는 자녀도 있다안 믿는 사람과는 갈등이 온다중직자는 한계가 와 있다우리들은 이것을 넘어서야 한다어떻게 넘어서는가?

자식들은 기도 많이 한다고 세워지는 것이 아니다제자는 내가 세우는 것이 아니다그리스도가 세우는 것이다세상의 각인뿌리체질로 되는 것이다내가 답답하니까 고치려고만 한다여기에 적용시키려고 한다.

복음은 영적문제 해결이라고 한다육신문제 해결이 아니라고 한다그런데 모든 문제 해결이라고 한다가장 중요한 것이 영적인 것이다이것 때문에 육신도 일어나는 것이다복음은 영적문제 해결이라는 것이 모든 문제 해결이라는 것이다우리 인생의 모든 것들은 영적인 것에서 기인하는 것이다하나님을 떠나서죄에 빠져서사탄에게 잡혀서 오는 것이다인생문제는 사탄에게 영적으로 잡힌 것이다이 문제가 육신으로 오는 것이다육신을 바꾸는 것이 아니다영적인 부분을 바꾸는 것이다이 부분을 바꾸려고 오신 분이 그리스도이다영적인 부분을 바꾸고 최선을 다해서 살면 된다성령이 계시기 때문이다육신은 영적인 부분이 바뀔 때 변하는 것이다그래서 내가 영적인 근본을 무엇으로 사는지가 중요하다나의 근본이 그리스도이다그래서 최선을 다해서 살아야 한다그런데 목적이 바뀌는 것이다행 1:3 하는 일에 하나님의 나라가 임해야 한다행 1:8 목적이 바뀐 것이다근본이 바뀌어야 한다돈 버는 것이 목적이 아니다세상이 심어놓은 각인뿌리체질로는 목적이 돈이다근본이 바뀐 사람은 사람이 목적이다그래서 양보도 하는 것이다땅 끝까지 이르러 증인이 되리라고 했다.

우리는 이 각인뿌리체질된 것으로 한계가 오는지 답을 찾아야 한다한계가 오는 이유가 무엇인가고전 2:9 기록된 바 하나님이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을 위하여 예비하신 모든 것은 눈으로 보지 못하고 귀로 듣지 못하고 사람의 마음으로 생각하지도 못하였다 함과 같으니라 – 세상이 심어놓은 각인으로는 하나님을 찾을수 없고하나님의 응답을 받을수 없다이 각인이 창 3:1-5이다이 각인된 것을 가지고 교회의 일에 적용을 하니까 옳고 그른 것이 목적이 된다저렇게 하면 안돼이렇게 해야돼내 의견에 안맞춰주지힘이 빠진다기준이 내가 된다신앙생활을 이렇게 끌고간다복음을 나의 기준에 맞춘다이 속에서는 응답이 없다눈으로도귀로도 알지 못한다하나님이 하셨다하나님이 예비하신 모든 것은 여기에 있지 않다바뀌어야 한다힘이 빠져있는 것은 응답을 못 받고 있는 것이다역사가 없는 것이다발견하라는 것이다나의 기준에 맞춰서 복음을 착각하고 있음을 발견하라는 것이다그리스도가 하나님의 응답이다그리스도를 누리고 있으면 하나님이 하시는 일이다그래서 낙심할 필요없다참고해야 할 것이다복음을 내 기준에 맞춰서 보기에 응답이 없다.

2) 우리의 수준이 있다창 6:1-8 모두가 육신이다하나님의 자녀가 육신이 되었다고 했다네피림을 따라갔다는 것이다사탄이 심어놓은 육신기준에는 하나님의 영이 함께 하지 않는다여기에 맞춰서 복음을 누리지 말라.

3) 목표는 창 11:1-6 거짓 성공이다물질을 많이 가지는 것이 성공이라고 한다행복을 가지려고 성공하는데 행복이 없다.

각인 세가지는 수준이 높고성공을 하려고 해도 육신 이상은 못 넘어간다왜 이속에서는 하나님의 응답이 없는가상태 때문이다응답은 흑암이 꺾이는 것이다그래서 상태를 보아야 한다그래서 그리스도가 보여야 한다그리스도 아니면 성령이 역사가 없다.

자신의 수준에 맞춰서 보기에 한계가 온다상태를 보아야 한다그래서 하나님이 생각지도알수도 없게 하셨다. 2:10 오직 성령으로라고 했다성령의 상태를 누려야 한다.

12절 우리가 세상의 영을 받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으로부터 온 영을 받았으니 이는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은혜로 주신 것들을 알게 하려 하심이라 – 은혜로 주신 것이 있다.

2, 4절이다. 2 내가 너희 중에서 예수 그리스도와 그가 십자가에 못 박히신 것 외에는 아무 것도 알지 아니하기로 작정하였음이라 내가 너희 가운데 거할 때에 약하고 두려워하고 심히 떨었노라 내 말과 내 전도함이 설득력 있는 지혜의 말로 하지 아니하고 다만 성령의 나타나심과 능력으로 하여 – 성육신십자가부활로 나타난 것이다성령의 역사가 일어나는 것으로 한다는 것이다그러려면 성육신십자가부활예수 이름으로 해야 한다.

(1) 각인은 하나님이 성령의 나타남으로 바꾸셨다그래서 상태를 알아야 한다내 기준을 바꾸는 것이 아니다상태를 바꿔야 한다.

복음은 영적문제 해결이지 육신 문제 해결이 아니다그런데 모든 문제 해결이다각인이 바뀌어야 한다그래서 상태를 보아야 한다.

사람들은 이기심으로 한다자기중심이다자기 밖에 모른다고 하지 않는다자기 밖에 모를 수밖에 없는 영적상태를 모르기에 피하고 전도가 안된다상대방이 복음을 안들어도 전도가 되어야 한다내가 영향을 받지 않기 위해서이다나라를 살리는 것이 저주흑암이 꺾여야 하기에 우리 교회를 안나와도 전도해야 한다상태를 보는 것이다.

(2) 세상에 일어나는 것이 뿌리이다요 16:11 세상임금 마귀라고 했다원래 세상의 주인이 하나님이시다자기 땅에 왔는데 자기 백성이 영접하지 않는다어둠이 있다세상이 창조한 자를 알아야 하는데 못 알아본다어둠이 가리고 있기 때문이다세상임금 마귀속에서 일어나는 모든 문화가

⓵ 행 13장이다. 13:1-12이다세상에 일어나는 모든 문화가 흑암이 잡기에 무속문화이다.

⓶ 행 16:16-18 점술 문화

⓷ 행 19:8-20 우상문화 건문도 크게 짓는다.

스타벅스 커피 먹으면 로고를 본다그것이 사탄을 상징하는 것이다먹으면서 익숙해진다사탄은 길들여놓는다당연하게 여기게 한다그런데 영적인 흐름은 반드시 들어간다저절로 들어간다그래서 복음이 있어야 한다익숙하게 길들여놓는다칸느 영화제는 반기독교 영화는 상을 준다동성애에 찬성한다은밀히 사탄이 하는 일을 당연하게 여겨서 반감을 안갖게 한다이래서 이것이 체질되게 하는 것이다구원을 받은 우리는 우리의 근본 상태는 바뀐 체질이다구원은 받았지만 우리의 생각과 삶은 흑암에 여전히 빠져서 젖어 들어가고 있다그래서 알아야 한다그것을 나도 모르게 당연한 듯이 스며들면 우리의 영적상태는 근본은 바뀌고지식은 뛰어나다.(딤후3:5) 경건의 모양은 있다교회도 다니고 예배는 드리는데 경건의 모양은 없다기도가 안 될 정도이다세상에 빠져서 기도가 안된다.

⓸ 그러면 반드시 오는 것이 마 11:28 정신생각마음의 상태가 수고스럽다무거운 짐을 못 벗는다내가 해야 하는데 능력이 없다경건의 능력을 못 누리니까 내가 해야 한다능력이 없다그래서 하루 종일 사는데 스트레스만 받는다그러면 육신 상태가 무기력에 빠진다무응답무능력에 빠진다그래서

⓹ 내세 문제가 끝났다그러나 삶은 계속 지옥배경에 당한다고통스럽다그 말은 인생 상태가 과거체질이 나온다과거 운명이 나온다과거에 묶인 것들이 나온다옛날 성질이 나온다.

⓺ 후대들에게 복음을 심어놓는 것이 아니라 복음의 상처불신앙을 심어놓는다.

간단하다어떻게 해야 하는가상태를 보아야 한다.

드러난 것이 아니라 상태를 보아야 한다상태를 보면 그리스도가 찾아진다그리스도 안에서 내가 발견되는 것이다이것을 창 1:27,28이라고 한다.

12가지 속에서는 나를 찾아야 아무 소용없다상태를 보아야 한다.

그리스도 안에서 나를 보면 성령의 역사나타나심 속으로 들어가게 된다.

성육신십자가부활예수 이름으로 나를 찾아야 한다.

그러면 세가지가 목표로 발견된다.

1. 상태를 보면 하나님이 세우신 절대목표가 발견된다.

누가내가 세운 것이 아닌 하나님이 세우신 것이다. 2:10 오직 하나님이 성령으로 이것을 우리에게 보이셨으니 성령은 모든 것 곧 하나님의 깊은 것까지도 통달하시느니라 11 사람의 일을 사람의 속에 있는 영 외에 누가 알리요 이와 같이 하나님의 일도 하나님의 영 외에는 아무도 알지 못하느니라 – 하나님이 세우신 것이다하나님의 일도 하나님의 영외에는 알지 못한다성육신이다행 1:14을 붙잡는 것이다이 속에 초대교회가 들어간 것이다하나님의 일은 행 1:1 성육신십자가부활이다이 일로 행 1:3 하나님의 나라기도이다응답이 행 1:8이다증인으로 세워지는 것이다그래서 하나님이 절대목표는 세가지를 하나로 누리는 것이 기도이다우리의 기도는 답 나온 기도가 되어야 한다답 나온 기도를 하자항상 기도 속에서 세가지가 들어가야 한다구체적으로 들어가야 한다우리 교회에서 하나님이 세우신 절대목표가 들어가야 한다.

1) 이것을 매일 찾는 것이 행 1:14 전혀 기도에 힘쓴 것이다세가지를 동시에 누리는 것이다만남에서업에서 세가지를 동시에 기도하는 것이다그랬더니 응답이 온다응답이 약속이 되어 있기에 세가지를 기도하는 것이다응답을 미리보고 기도하는 것이다복음은 이미 성취된 것이다세계복음화는 이미 이루어졌음을 보고 기도하는 것이다.

기도 속에서 받은 응답이 행 2:9-11 흑암이 꺾인 것이다성령이 충만하게 역사하시는 것이다성령이 임하시면 흑암은 저절로 무너진다.

2) 15개국 문이 열린다제자가 세워진다.

3) 행 6:7 기도 속에서 중직자를 세운 것이다.

우리 교회는 물려받은 것이 아니다마 16:16 속에 있으니까 하나님이 세우신 것이다그 시간표에서 중직자를 세우신 것이다그래서 내가 사도행전 속에 있음을 알아야 한다.

4) 말씀운동이 일어났다각인뿌리체질에 맞추니까 응답이 없다상태만 보아야 한다우리는 하나님이 주신 목표속에서 찾아야 한다이것을 보고 바꾸려고 하니까 안되는 것이다바뀌지도 않고 힘만 떨어진다바꾸지 말자하나님의 목표속으로 들어가면 된다바뀐다고 무엇이 바뀌나그 나물에 그 밥이다.

아일이가 시키는 대로 하더니 지금은 조금 컸다고 하나님의 말씀을 보자고 하면 싫어한다3장이다그것이 그 나이 때에 당연한 것이다옆에서는 잘한다잘한다고 한다그러면 또 듣는다그러다가 마음에 안들면 또 튄다우리는 귀여워하는데 영적상태를 보면 당연하다그래서 기도가 나온다영적상태를 보고 기도가 나오는 것이다내가 만드는 것이 아니라 그리스도 안에서 이루어 가시는 것이다.

이 말씀운동이 일어나니까 제사장의 무리도 돌아온다중직자를 통해서 온다.

5) 행 7:54-60 가장 위기가 왔을 때 중직자 스데반이 순교한다.

6) 행 8:4-8 빌립이라는 중직자가 아무도 안가는 사마리아로 간다.

7) 행 9:10-15 중직자가 있는 현장에 하나님이 시대적인 예비된 자를 붙이신다바울이다아나니아라는 중직자에게 붙이신 것이다하나님의 절대목표를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8) 행 1:14을 찾기만 하면 하나님이 자신의 응답을 이루신다.

9) 행 11:19 교회의 위기를 만났다그래서 모여 기도했다그랬더니 로마를 복음화하는 일이 일어났다.

10) 행 12:1-28 베드로가 옥에 갇혔을 때 중직자들이 기도했다그랬더니 옥문을 여는 역사를 일으키셨다이것이 하나님의 절대목표 속에 있을 때 받는 응답이다바꾸지 말라각인뿌리체질이 드러날 때 상태를 바꾸고 절대목표속으로 들어가면 된다.

2. 하나님의 절대목표속에 있는 자들이 가져야 할 중직자의 사명이 있다.

1) 일은 목표가 아니다사람이다가정이다일은 방법이다일은 안되게 하시면 안하고 되게 하시면 하면된다그런데 자기의 것이 있으면 해야한다고 해서 상처를 받는다중직자의 사명은 사람이다그리고 가정이다일은 될수도안될 수도 있다이렇게 보여지면 어떤 일이 일어나도사람을 보더라도 내면세계가 보이게 된다.

내면세계를 보면 인간에게 와있는 영세전 문제가 보인다자기 힘으로 안된다는 것이다.

그 사람에게 말을 할 수밖에 없는 오래된 문제가정,가문에 있는 문제가 보인다.

3) 가문으로 파고들은 개인의 통로로 나온다는 것이 보인다.

2. 영적 세계로 들어가면 흑암도 보아야 하지만 흑암을 꺾는 권세도 보아야 한다이것이 동시성이다동시성은 선지자제사장왕의 역사성령의 역사를 확신하는 것흑암이 꺾이는 것이다세 번째는 아무리 문제가 많아도 답이 있기에 실망을 안하게 된다낙심하지 않고 기다리게 된다.

각인뿌리체질을 가지고 신앙생활을 하면 한계가 온다그러면 한 길만 보면 된다모든 한계는 한길만 보는 것이다오직 그리스도이다오직이 깨달아지면 기다리면 된다.

한계를 넘어서려고 몸부림쳐봐야 도 한계가 온다.

3. 중직자의 절대헌신이다.

제일 중요한 것은 헌신이 문제가 아니라 왜 헌신할 기회를 주셨는가 이다.

전도는 첫 번째 헌신이라면 마지막은 경제축복이다경제를 회복케 하시려고 헌신을 주신 것이다헌신의 기회를 피하지 말라경제회복을 위해서는 반드시 거품을 가라앉혀야 한다보는 눈이 사실적이어야 한다객관적이어야 한다전문성을 가져야 한다.

모든지 그렇다박영희 권사가 어디를 다녀오다가 한 말이다당신이 하는 일에 전문성이 보였다사실적으로 보고 객관적으로 보아야 한다그런데 결여되었다앞뒤좌우아래과거현재미래를 다 보아야 한다이것이 떨어지면 여러분의 일이 된다객관적이 되면 모든 사람을 살리게 된다그래서 세계복음화가 된다이것에서 벗어나야 한다사실적객관적전문적이어야 한다하찮은 일에도 있다지금은 사회적 기업이라고 한다세가지를 본 사람이 주도해서 만든 일이다나만 가지고 하는 일이 아니다.

중요한 것은 창 3:5-6을 보아야 한다시대의 트렌드이다하찮은 일에도 보암직먹음직탐스러운 것이 있다세상은 이렇게 간다.

보고서 끝나는 것이 아니다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이 나를 부르신 이유를 아는 것이다그리스도 안 믿는 사람도 하는 일인데 나에게 주신 것을 알면 그리스도 안에서의 오직유일성재창조가 된다아무도 빼앗을수 없는 재창조의 역사이다하나님이 잡고 계시는 것이다.

사실은 이 일을 그리스도 안에서 가만히 보면 하나님이 그리스도 안에 있는 경제응답을 받도록 주신 것이다그래서 버릴 것이 없다.

2) 1번이 된 사람은 두 번째로 될 것이 헌금계획을 세우는 것이다미래에 대한 저축도 필요하지만 세계복음화를 위한 계획도 있어야 한다그래야 빛의 경제가 임한다복음의 경제가 임한다그 사람들이 행 16:11-15 자주장사 루디아이다헌금 계획이 있었다이 사람의 경제로 많은 일꾼을 살린다행 18:1-45 브리스가 부부이다천막 만드는 일을 했다계획을 세워야 한다요삼 1:2, 롬 16:23 식주인의 역할을 한 가이오이다우리에게 주시는 경제응답이다.

이 계획이 중요한 것은 헌신을 해야 한다교회가 필요할 때 나에게 빛의 경제가 있어야 한다그래서 마지막 사명은 경제회복이다그래서 계획부터 있어야 한다.

새신자인데 이지영 목사에게 헌금한다는 분이 있다복음을 알고 나니까 중요한 곳에 해야겠다고 했다세계복음화를 위해서 기도하는 사람이 있는데 중요할 때는 헌금을 한다헌금의 계획이 중요하다큰돈을 했냐고 했는데 하나님이 주셨다고 한다입바른 말이 아니다.

자녀에게도 가르쳐야 한다아일이에게도 사명식성인식파송식을 할 것이다가난을 물려주지 않기 위해서 1억을 만들어주는 것이다. 400만원씩 줘야 한다아이가 자기의 꿈을 펼치는데 지장이 없도록 하고 있다우리나라에 10억 이상을 가지고 있는 아이가 몇 백이 된다고 한다우리가 성인식 할 때 자립할 수 있도록 1억은 줘야 한다고 말했다가난하다고 해봐야 소용없다통장을 만들어줘야 한다교회에도 성인식파송식사명식을 해야 한다.

3) 흐름을 바꾸는 것이다이것이 중직자의 전도이다.

(1) 현장의 흐름을 바꾸는 것이다.

(2) 직장의 흐름을 바꾸는 것이다.

(3) 시대의 흐름을 바꾸는 것이다.

복음 안에 다 있다그래서 각인뿌리체질을 바꾸려 하지 말고 상태를 보아야 한다.

시간이 길어서 못 견디는 것이 아니라 영적상태가 그렇다복음으로 안 되는 부분이 보이는 것이다 상태가 보이면 그리스도로 들어간다.

 

 

우리에게 절대적 세가지 목표속에 있도록 복음안에서 우리를 부르심에 감사합니다중직자들이 하나님의 절대목표를 찾도록 행 1:14속에 있고 절대 목적이 사람이요일이 아니고절대헌신을 위해서 흐름을 바꾸는 역사가 있게 하옵소서.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1개(1/1페이지)
중직자 위원회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
>> 2017년 중직자 수련회 복음에 빚진자 1194 2017.02.04 16:21